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해결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해결방법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이 꺼져있거나, 하이패스 단말기가 부착이 되어있지 않은데 하이패스 차로로 집입해서 곤란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과 관련하여 곤란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을 했는데 단말기 전원이 꺼져있는지 인식되는 알림음이 나외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단 하이패스 진입로를 그냥 통과하십시오. 그리고 목적지의 출구 톨게이트에서 일반 차로로 나간 후 요금소 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단말기에 삽입되어있는 하이패스 카드를 빼내서 주면 됩니다.

 

2.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했을 경우

하이패스 단말기가 부착되어있지 않지만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했다면, 이때도 마찬가지로 목적지의 출구 톨게이트에서 요금소 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직원이 안내하는대로 따르면 됩니다.

 

3. 고속도로 통행권을 잃어버렸을 경우

일반 차로에서 통행권을 뽑은 뒤 통행권을 분실했거나 혹은 통행권을 뽑지 못했다면 목적지의 출구 톨게이트 영업소 사무실에 방문하여 1년에 1번만 작성할 수 있는 "유료도로 운행 사실 확인서"를 작성하면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4. 일반 차로로 들어갔다가 하이패스 차로로 나왔을 경우

들어갈때 뽑은 통행권을 잘 보관하였다가 해당 영업소 "통행권 반납"시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한국도로공사 구간에 있는 영업소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서 반납을 할 수 있고 통행권의 숫자가 있다면 센터에서 팩스나 메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콜센터 : 1588-2504

 

5. 출구 톨게이트에서 오류나 잔액부족이 발생했을 경우

하이패스 오류나 잔액부족은 톨게이트 영업소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하여 통행료를 납부하면 됩니다. 혹 진입 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최장 거리 요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미납 3일 이후에는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행료 미납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건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시길 바라며, 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